자유게시판

서울시, 여성 장애인 임신·출산 돕는 산부인과 문연다

작성자 정보

  • 작성자 용인시지회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서울 이대목동병원에 마련된 ‘장애친화 산부인과’의 모습. 서울시 제공

서울 이대목동병원에 마련된 ‘장애친화 산부인과’의 모습. 서울시 제공

 

 

오는 19일 서울 이대목동병원에 여성 장애인을 위한 ‘장애친화 산부인과’가 문을 연다.

서울시는 14일 아이를 낳길 원하는 여성 장애인을 위해 특수시설과 장비, 전문인력이 갖춰진 ‘장애친화 산부인과’에서 임신·출산 및 신생아 관리, 부인과 진료 등을 받을 수 있도록 인프라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오는 19일부터 서울 이대목동병원 별관 비(B)관 5층에서 ‘장애친화 산부인과’를 통해 진료를 받을 수 있다. 지난해 문을 연 서울대병원에 이어 서울 시내 두 번째 ‘장애친화 산부인과’다.

‘장애친화 산부인과’는 여성 장애인과 아이의 건강을 관리하고,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등 장애인 건강 관련 기관과 협력해 여성 장애인에게 전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회전공간이 확보된 진료·분만·수술실 등 시설을 마련하고, 휠체어 체중계, 이동식 전동리프트, 침대타입 흉부 엑스레이(X-ray), 전동침대 등 장비 15종 29대를 확보했다.

이번에 문을 여는 ‘장애친화 산부인과’는 산부인과 전문의,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마취통증학의학과 전문의 등 각 분야 전문가와 외래진료실, 분만장, 병동에 전담 코디네이터를 배치해 진료 전 과정에서 24시간 365일 고위험분만, 응급진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서울시는 성애병원을 추가로 ‘장애친화 산부인과’로 지정해 모두 3곳을 운영할 계획이다.

출처 :  서울시, 여성 장애인 임신·출산 돕는 산부인과 문연다 (hani.co.kr) 한겨례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장애뉴스 무장애여행    인식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