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민원상담

장애인종합 민원상담센터 운영

  목적

장애인의 의료, 교육, 직업, 결혼, 재활, 인생, 신앙, 법률 등의 다양한 욕구를 전화, 방문, 내방 등의 방법으로 능동적이고 체계적으로 해결하고 적절한 복지서비스를 제공 및 연계

 내용

지속적인 장애인상담 데이터베이스 구축을 통한 장애인욕구의 최신트렌드 확인
장애인들의 욕구를 반영한 “사례관리”를 통해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
기관 및 상담원 역량강화

▣  기대효과

 장애인들의 다양한 복지욕구를 충족시켜 줌으로써 밝고 명랑한 삶의 창조
장애인 복지의 현실적 문제점과 미래의 복지정책 개발
장애인의 적극적인 사회참여로 “다 함께 하는 복지사회” 건설
장애인의 사회적 지위 및 권익신장으로 “완전 평등 사회” 건설
장애인에 대한 사회의 편견 해소와 재활 자립도모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부정적 시각에서 오는 불이익 교정
장애인 상담을 통하여 정확한 장애인 실태파악설
장애인의 현실적 어려움과 욕구를 충족시켜 줌으로써 완전한 사회참여 및 평등을 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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