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민원상담

ic020.gif 장애인종합 민원상담센터 운영

ic010.gif 목적

장애인의 의료, 교육, 직업, 결혼, 재활, 인생, 신앙, 법률 등의 다양한 욕구를 전화, 방문, 내방 등의 방법으로 능동적이고 체계적으로 해결하고 적절한 복지서비스를 제공 및 연계

ic010.gif 내용

지속적인 장애인상담 데이터베이스 구축을 통한 장애인욕구의 최신트렌드 확인
장애인들의 욕구를 반영한 “사례관리”를 통해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
기관 및 상담원 역량강화

ic010.gif 민원처리 절차

20201030_133924.jpg 

ic010.gif 기대효과

ic027.gif 장애인들의 다양한 복지욕구를 충족시켜 줌으로써 밝고 명랑한 삶의 창조
ic027.gif 장애인 복지의 현실적 문제점과 미래의 복지정책 개발
ic027.gif 장애인의 적극적인 사회참여로 “다 함께 하는 복지사회” 건설
ic027.gif 장애인의 사회적 지위 및 권익신장으로 “완전 평등 사회” 건설
ic027.gif 장애인에 대한 사회의 편견 해소와 재활 자립도모
ic027.gif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부정적 시각에서 오는 불이익 교정
ic027.gif 장애인 상담을 통하여 정확한 장애인 실태파악설
ic027.gif 장애인의 현실적 어려움과 욕구를 충족시켜 줌으로써 완전한 사회참여 및 평등을 유도

20210217_134650.jpg